게임/News & Review

발로란트 1.02 패치와 경쟁전 정식 출시

깜쿤댕이 2020. 6. 23. 17:15
반응형

 지난 베타 기간동안 열려있던 경쟁전이 정식 출시 이후 사라졌었다. 덕분에 밋밋한 느낌의 일반게임만 남아 있었는데

마침내 1.0.2 패치와 함께 경쟁전이 다시 찾아온다. (6월 24일 오전6시~10시 점검 예정)

 

**6월 25일**
이제 정상적으로 경쟁전을 즐길 수 있습니다.

**6월 24일 추가**
 금일 패치 후 경쟁전 추가 예정이었지만 버그 발견으로 1~2일 이상 미루게 되었다고 공식 페이스북에 올라왔습니다. 아쉬운 부분이네요 ㅜ

 

 긍정적으로 보이는 부분은 기존 티어의 아이콘의 가독성 문제가 있었는데 이를 개선하고 적용할 예정이라는 점이다.

 

현재 공개한 신규 티어표는 아래와 같다. 

 개인적으로 경쟁전이 아니면 의욕이 많이 떨어지기 때문에 빠른 경쟁전 패치를 원했고 이번 수요일 (6월 24일) 패치를 통해 적용 예정이라니 기대가 된다.

 

 새로운 티어 아이콘은 지난 티어 아이콘 보다 훨씬 나은 가독성을 보여주어서 좋은 것 같다. 문제가 있는 부분을 빠르게 캐치하고 수정하고 있다는 점은 확실히 라이엇의 장점이라고 생각된다. 

 

 이외에도 다인큐와 솔큐 매칭을 비교했을 때 다인큐가 유리한 지표를 보여주고 있다는 점을 언급하며 이 부분도 해결하고자 하고 있다는 코멘트를 달았다.

 

 게임 내에서 순위표나 전적에 대한 상세 내용을 제공하려고 노력중이라는 얘기도 함께 언급했다. 그외에 각종 맵 밸런스 개선, 스파이캠 관련 버그 및 바이퍼 상향, 항복 기능 추가 등 많은 개선이 이루어졌다.

 특히 항복 기능의 추가는 1판이 30~40분은 걸리는 발로란트의 다소 긴 편의 플레이 주기를 고려하면 꼭 필요했던 기능이 아닐까 생각이 든다.

 

 

 

 

자세한 패치 및 랭크에 대한 내용은 아래 링크 참고

 

1.0.2 패치노트 링크

 

발로란트 1.02 패치 노트

경쟁전이 시작됩니다! 또한 새로운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항복 기능, 바이퍼와 제트, 레이나의 밸런스 업데이트가 이루어집니다.

playvalorant.com

 

발로란트 경쟁전에 대한 개발자 코멘트 링크

 

발로란트 랭크 & 경쟁전 도입

Brighteyz가 랭크와 경쟁전 모드가 어떻게 도입될지 알려드립니다.

playvalorant.com

 

 

**

 

각 게임 이미지, 스크린샷의 저작권은 해당 게임사에 있습니다.

 

타 사이트 및 타 저작권자의 자료를 가져온 경우 출처를 남겨두었습니다.

문제 발생 시 삭제하겠습니다.

 

부족한 부분에 대한 태클 및 새로운 정보, 각종 댓글 언제든 환영입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