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가 초보 구간을 등반하면서 승률 70%를 유지하고 있는 포착 불가 제드 덱을 소개한다. 기본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덱 코드와 함께 개인적으로 수정한 덱 코드도 함께 첨부했다.
아무래도 하루에 2~3판 정도씩 가볍게 하는 캐주얼 유저라 절대적인 기준이 될 수는 없겠으나,
상당기간 S티어 메타로 자리하고 있었고 TCG 전문 프로게이머에게도 언급된 덱이라 검증된 덱이라 할 수 있겠다.
*5월 20일 추가*
신규 확장팩이 나온 현재에도 여전히 A티어에 자리하고 있고 잘 먹히는 덱이다.
지금까지의 룬테라의 메타 변화를 보면
포착불가는 다른 메타 덱과 다르게 향후에도 꾸준하게 사랑 받을 가능성이 높다.
상대가 어떤 덱이든 상대의 플랜을 망치고, 자신의 플랜을 꾸준하게 밀고가는 덱이기 때문.
그러니 강력 추천!
**6월 2일**
B까지 떨어졌던 티어가 오늘자로 다시 A티어로 돌아왔다.
번 어그로나 카운터 덱들이 죽으면서 뜨기 시작하는 분위기가 강해졌다.
오픈베타에서 너프먹어도 살아남았던 덱인데 신기할 정도로 오래 수명이 가는 덱.
**6월 11일**결국 지난번 A티어(2티어) 였다가 1티어로 더 올라가버렸다. 약간의 카드 변화라고 한다면
격노, 강철의 영약 등의 숫자를 줄이고 미드레인지에 강한 '혹한의 분노'를 2장 채용한 덱으로 바뀌었다.새로 1티어로 올라온 덱코드는 아래 링크 참고
https://lor.mobalytics.gg/ko_kr/decks/bpc85ulp8n7fhorvousg
아래는 페가소스님의 포착불가 제드덱 강의
*덱 코드만 필요하신 경우 목차를 눌러서 바로 복사해 가시면 됩니다.
목차
개요
운영법
덱 코드
덱 업그레이드(+사용중인 덱 코드)
개요
현재 급부상한 몇몇 덱으로 인해 A티어로 내려오긴 했지만 오랜 기간 S~A티어에서 메타 덱으로 사랑받아온 제드 포착 불가 덱은 초반에서 중반에으로 넘어가는 시점에 매우 강력한 힘을 보여준다.
대부분 5~10분내로 게임이 끝이 나며 이 때문에 판 수를 늘려 등반하기에 유리하고,
상대의 플랜을 무시하는 형태의 전략을 구사하기 때문에 상대의 덱이나 플레이 스타일을 파악하기 힘든 초보들에게는 아주 유용한 메타 덱이다.
거기다 챔피언을 3장만 채용하기 때문에 초보가 맞추기 쉬운 덱 중 하나다.
(보통 5~6장 이상을 채용하는 경우가 많다.)
운영법
하스와 다르게 1~2 카드들을 필수로 가져갈 필요가 없다. 방어자를 선택할 수 있는 룬테라에서는 2~3 이후의 플랜이 더 중요하기 때문이다. 특히 이 덱에서는 어차피 '킨코우 길잡이' 의 연대 기능을 통해 비용 1인 추종자를 소환하기 때문에 1비용 추종자는 오히려 덱에 넣어두는 편이 유용하다.
제드는 3코의 저렴한 마나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첫 패로 말할 것도 없고
이외에도
'킨코우 길잡이'
'녹색숲 2인조'
'킨코우 생명의 검'
'그림자 암살자'
위의 4개 정도를 필수 손패로 잡고 시작하는 것을 추천한다.
초반에는 가급적 불필요한 교환이나 방어는 하지 않는 것을 추천한다. 딜이 한 번에 많이 들어오는 경우에만 포착 불가가 없는 '전조의 매' 를 내어주고 버리는 방식으로 방어를 해주면 된다.
특히. 포착불가 카드는 무조건 살려서 계속 명치에 딜을 넣어줘야 한다.
어차피 '킨코우 생명의 검' 등의 카드로 부족한 체력을 보충해서 상대보다 약간만 우위를 차지 한 다음 포착 불가로 강제로 명치를 때리면서 게임을 끝내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녹색숲 2인조'와 '킨코우 길잡이'를 함께 연계하면 한 번에 상당한 딜을 넣을 수 있다.
'그림자 암살자'는 포착 불가와 함께 드로우를 당긴다는 점에서도 유용하다.
초중반 딜이 착실하게 들어간다면 마나가 8을 넘어가는 시점에는 이미 승부가 나는 경우가 많다.
또한 개인적으로 초반 구간에서 승부를 볼 때는 제드를 빠르게 필드에 내는 게 의외로 승률이 높았다.
우선 제드 같은 챔피언이 나오면 다소 무리를 해서 견제용 주문을 제드에게 써버리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이다.
이렇게 상대가 제드를 우선해서 견제를 해주면 중반까지 계속해서 포착 불가 추종자를 살려서 딜을 넣을 수 있고
혹여나 견제가 없어도 상대 추종자를 제드의 선제공격으로 제거해주다가 적당한 시점에 '귀환' 키워드를 가진 카드와 '보석박이 수호대장' 등을 연계해서 다시 강화해서 필드에 내는 등 선택권이 많아서 유용하다.
덱 코드
CEBAEAIBAQLAWAICAIDASDARCULSQLBSHEAACAIBAIYQ
*위 코드를 복붙하시면 됩니다.
복붙이 어려운 경우 덱 코드 텍스트 파일 받으셔서 복사하시면 됩니다.
덱 불러오는 방법 및 출처는 아래 링크 참고
[게임/Tip & 공략] - 룬테라 초보 덱 맞추는 법(기본덱 커스텀 팁, 덱 불러오기)
덱 업그레이드(+사용 중인 덱 코드)
CEBACAIBCYEQCAQGBEGBOKBMGEZDSAQBAEAQIAQBAIBBCAQBAEAQKAYBAIBRKJI
*위 코드를 복붙하시면 됩니다.
만약 복사가 불가능하면 아래 파일을 받아서 복사하셔도 됩니다.
위의 코드는 내가 현재 사용 중인 덱이다.
우선 상위 등급에서의 사용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일일 퀘스트에서 나오는 <'제드'와 '죽음의 표식'을 포함한 덱으로 승리>를 위해서 '죽음의 표식' 카드를 억지로 하나 넣은 상태이다. (따라서 빼도 상관없다.)
중, 후반에 드로우하는 경우 힘이 너무 떨어지는 '나보리 척후병' , '강철의 영약' 등을 2장만 채용했고
'거부' '의지의 결계' '격노' 등의 주문을 추가했다.
'거부'는 개인적으로 상대 플랜을 방해하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최대로 넣어주었다.
사용이 다소 까다로웠던 '아이오니아의 의지' '새끼 바람수리'의 수를 줄였다. (비싸기도 하고)
'의지의 결계'는 앞서 '킨코우 생명의 검'처럼 서로 명치 교환을 하는 중에 턴을 벌기 위해 체력을 보충하는 용도로 많이 사용한다. 특히 보호막도 걸린다는 점에서 포착 불가 카드를 지키면서 넥서스의 생명력을 보충해서 승리하는 경우가 많다.
'격노'는 '새끼 바람수리' 와 같이 후반에 승리를 확정 지어주는 카드를 빼두었기 때문에 그를 대신해서 넣었다. 주문용 마나를 아껴두면 다소 빠른 시점에도 사용이 가능해서 역전이 나오는 경우도 많다.
'새끼 바람수리'를 제대로 사용하려면 2마리 정도의 추종자가 깔려 있어 줘야 하는 데다 상대의 즉발성 버프 카드와 교환해주면서 추종자들을 살려두기가 쉽지 않다.
특히 상대 플랜을 계산하기 어려운 초보 입장에서는 상대에게 액션을 취할 기회를 주는 것보다 즉발 카드인 '격노'로 확정 명치를 쳐서 끝내는 것이 편했다.
이외에 추천덱 참고
[게임/Tip & 공략] - 룬테라 6월 초(1~2주차)메타덱 9종 모음
**
각 게임 이미지, 스크린샷의 저작권은 해당 게임사에 있습니다.
타 사이트 및 타 저작권자의 자료를 가져온 경우 출처를 남겨두었습니다.
문제 발생 시 삭제하겠습니다.
부족한 부분에 대한 태클 및 새로운 정보, 각종 댓글 언제든 환영입니다.
**
'게임 > Tip & 공략'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발로란트 트래커 '블리츠' 다운로드, 사용법 (3) | 2020.06.13 |
---|---|
룬테라 세주애쉬 미드덱(프렐요드+녹서스)공략 (0) | 2020.06.12 |
룬테라 20년 6월 1~2주 메타덱 9종 모음 (0) | 2020.06.07 |
발로란트 - 레이나 (Reyna) 스킬 소개 (0) | 2020.06.03 |
룬테라 초보 1티어 녹.필어그로덱(극한의 가성비) (0) | 2020.05.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