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Tip & 공략

발로란트 트래커 '블리츠' 다운로드, 사용법

깜쿤댕이 2020. 6. 13. 19:19
반응형

 오늘은 발로란트를 하면서 도움을 주는 애드온 프로그램 하나를 소개해보려 한다. 아직 초기라서 상세한 기능을 제공하지는 않으나 데이터가 많이 쌓이면 더 상세한 분석을 지원하리라 생각된다. 또한 레인보우 식스의 트래커처럼 향후 경쟁전이 열리면 상대와 아군 전적 확인, 주력 캐릭터 확인이 가능해질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미리 전략을 구상하는 데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사실 이러한 류의 트래커 프로그램은 발로란트가 아니라 롤토체스(TFT) 및 롤(LOL) 등 다른 라이엇 게임을 할 때 더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긴 하다. 이들 게임이 FPS보다는 상대적으로 데이터를 통해 이득을 취하는 부분이 많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데이터를 트래킹 한 기간이 더 길어서 쌓인 데이터가 더 많고 그래서 더 상세하게 분석해서 정보를 제공하기 때문도 있다. 

 

 물론 현재도 간단한 플레이 분석(평균보다 헤드샷이 많은지, 첫 킬, 첫 데스를 얼마나 했는지 등의 간략한 분석)은 나오기 때문에 점차 발전될 것을 생각한다면 미리 설치 해두는 것을 추천한다.

 

 

 

*참고로

 블리츠 이외에도 오버 울프에서도 트래커 프로그램이 있다. 현재는 간단하게 킬뎃과 어시스트 횟수 등을 분석해 주는 기능만 있다. 다만 이는 발로란트 게임 내부에서도 볼 수 있다 보니 일단 제외했다. 추후 양쪽 트래커를 비교하면서 쓸만한 기능이 더 많은 쪽을 사용하지 않을까 한다.

 

 

 

설치 방법(다운로드)

우선 다운로드를 위해 아래의 링크를 통해 블리츠 공식 사이트로 이동한다.

 

blitz.gg

 

Blitz App: The League of Legends tool that does it all. Automatically.

All the features of OP.GG + Champion.gg, automated and rolled into one OP desktop app that's powered by computer vision. No typing, no headache, no problem.

blitz.gg

 

무료 다운로드를 통해 파일을 다운로드한다. 

(블리츠 프로그램 하나를 설치하면 룬테라, 롤 등 전부 지원한다.)

 

파일을 실행해 설치를 진행한다.

 

 

 

이메일을 통해 접속하거나 게스트로 접속한다.

 

오픈 메일을 눌러 바로 열거나, 지메일로 직접 들어가서 인증 메일을 확인하자
이메일 인증

 

 

인증을 하는 경우 이메일을 입력하고, 이메일을 인증한다.

 

 

이제 설치와 접속이 끝났다. 

 

기본적으로 게임을 실행하면 알아서 켜지는 설정이 기본 상태이니 원하는 설정으로 변경해도 좋다.

 

아쉬운 점은 아직까지 게임 내 오버레이 설정은 불가능하다. FPS라서 추후에도 나오지 않을 가능성도 있으며, 아직 초기라서 그런 점도 있는 듯 보인다.

 

 


(목차로 돌아가기)

 

사용 팁

 최근 20게임의 전적이 확인 가능하다. 자신이 잘했는지 못했는지 객관적으로 볼 수있다는 점이 좋다. 자신의 헤드샷 확률, 킬과 어시스트뿐 아니라 전반적인 피해량 등 상세하게 나온다. 내가 어떤 판에서 잘했는지 혹은 어떤 판에서 사람 구실을 못했는지 알 수있다. 

 

필자의 최근 전적. (사람 구실하기가 이렇게 힘들다)

또한 각 게임을 눌러보면 내가 어떤 부분을 못했고 잘했는지 설명이 나온다.

 

 

 좌측의 배지를 보면 아직 한글 지원은 하지 않으나 설명이 어렵지는 않다.

 

 가령 위의 설명은 평소의 나보다 19%나 나아진 헤드샷을 보여준다는 의미이며 불멸 랭크는 평균 헤드샷이 20%이니 계속해서 노력해라 뭐 이런 의미. 그 아래는 처음으로 죽은 것에 대한 이야기도 나온다.

 

 실제로 롤의 경우 죽은 타이밍, CS를 먹은 횟수 등 더 상세한 분석이 나오기 때문에 발로란트도 추후 각 시간대별 어떤 행동을 했는지 상세히 분석해서 알려줄 것으로 보인다.

 

 

 

 

 


(목차로 돌아가기)

 

 

 

 

 

**

 

각 게임 이미지, 스크린샷의 저작권은 해당 게임사에 있습니다.

 

타 사이트 및 타 저작권자의 자료를 가져온 경우 출처를 남겨두었습니다.

문제 발생 시 삭제하겠습니다.

 

부족한 부분에 대한 태클 및 새로운 정보, 각종 댓글 언제든 환영입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