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게이밍기어 Gaming Gear

게이밍 마우스 패드 6종 비교(슬라이딩, 브레이킹)

깜쿤댕이 2020. 6. 27. 19:02
반응형

 FPS를 하면서 마우스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마우스패드이다. 같은 마우스라도 패드의 재질이나 특성에 따라 전혀 다른 퍼포먼스를 보여주기도 한다. 

 

 현재 프로게이머들의 사용 통계를 보면 TOP4에 드는 것은

 

1. 스틸시리즈 퀵 시리즈

2. 로지텍의 G640

3. 조위기어 G-SR

4. 하이퍼 엑스 퓨리 (리뷰에선 스피드 에디션 사용)

이렇게 4가지가 있다. (https://prosettings.net/best-gaming-mousepad/)

 

이번에 직접 구매해서 사용한 위의 4가지 제품과 함께

커세어와 레이저에서 새로 나온 패드 2종을 추가하여 총 6종을 비교해보려 한다.

(각 패드의 제동력 부분은 주관적인 기준과 함께 레딧에 올라왔던 정보를 전부 합쳐서 평가했다.)

(G-SR 패드의 경우 크기만 다르고 같은 패드 재질을 가진 P-SR로 비교했다. 현재 G-SR은 계속 품절...)

 

 

 

*목차 제목을 누르면 해당 항목으로 이동합니다.패드 별 제동력 평가

전반적인 비교

최종 결론

1. 스틸 시리즈 Steelseries QCK Heavy Large - 퀵 헤비 라지 

스틸 시리즈 공식 스토어 출처 www.steelgaming.co.kr

 개인적으로 오버워치를 시작하면서 처음으로 게이밍 장비에 눈을 떴고, 가장 처음으로 구매했던 게이밍 마우스 중 하나.

전반적으로 슬라이딩 감이 강한 패드라 상하에임이 많은 하이퍼 FPS 계열에서 인기가 많다. (오버워치 등) 라인업에서 헤비와 일반에서 패드 표면 차이는 없고 두께만 다르다. 다만 두께 때문에 폭신폭신한 헤비 쪽이 약간 더 브레이킹 한 느낌이 있다는 평가도 있다. 

 단점으로는 패드 표면에 박혀있는 큼직한 로고가 약간 걸리는 느낌이 든다는 점. 때문에 프로 리그에서 사용하는 선수들을 보면 해당 로고를 위로 두고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현재 오픈 마켓 기준으로 가격은 3만 원 중반 정도로 형성되어있다.


(목차로 돌아가기)

 

2. 조위 기어 Zowie - G-SR 

조위기어 공식 사이트 출처

 조위 기어의 G -SR은 명작으로 많이 알려져 있다. 퀵 헤비와 비교한다면 뻑뻑하다고 느껴질 정도의 제동력을 자랑한다. 덕분에 저감도, 정확도 등이 중요한 카운터스트라이크, 발로란트 같은 게임에서 유리한 모습을 보여준다.

 현존하는 패드 중 가장 브레이킹 하다는 평가를 많이 받으며 프로게이머들에게도 많은 선택을 받고 있다.

 다만 현재 물량을 구하기가 어렵고 다른 패드들과 달리 혼자만 가격이 4만 원 후반에서 5만 원대가 넘어가는 높은 가격대를 보여주기 때문에 큰 단점으로 작용한다. 게다가 G-SR만 유독 뒷면의 표면이 밋밋한 형태라 마찰력이 부족하다는 평이 많다. (개인적으로는 그런 적은 없으나 다른 사용자의 경우 사용 중에 패드가 움직이는 경우도 있다고 한다. )

 

 주의할 점은 G-SR -SE 라고 붙은 제품은 표면이 기존 G-SR보다 훨씬 슬라이딩 하다고 한다. 직접 구매한 것은 아니나 사용자들의 사용평을 종합해보면 하이퍼 엑스 퓨리 스피드 에디션 보다 더 슬라이딩 하다고 하니 레이저 기간투스V2와 비슷한 제동력을 보여주지 않을까 추측된다.

 

 참고로 G-SR과 P-SR의 표면은 동일하며 크기만 차이가 있다. (위의 표 참고)

 

(목차로 돌아가기)

 

3.로지텍 Logitech - G640 

 밸런스형 패드로 유명하다. 본인이 다양한 장르의 FPS를 즐긴다면 추천해볼 만하다고 생각된다. 표면에서 마우스가 미끄러지는 수준은 퀵 헤비와 큰 차이가 없다고 느껴지는데 게임에서는 묘하게 딱딱 멈추는 느낌을 받는다. G440과 사이즈만 다른 것이 아니라 표면의 재질에도 차이가 있다고 하니 주의할 것.

 참고로 G640은 국내에는 공식으로 수입하지 않고 있어서 로지텍 국내 사이트에는 설명조차 나와있지 않다. 위의 스펙 표는 해외 로지텍 공식 사이트를 가져온 내용이다. 

 표면에 있는 로고는 Qck 보다는 조금 덜 걸리는 느낌을 받지만 그래도 신경은 쓰일 수 있다는 점 참고.

 

 가격은 구매처에 따라 다양한 편이다. 3만 원 중반대


(목차로 돌아가기)

 

4. 커세어 Corsair - MM250 Champion Series 

 이 녀석도 나온 지 얼마 지나지 않은 것으로 보이는 패드이다. 때문에 평가가 많이 없는데 개인적으로는 밸런스형 패드라고 생각된다. G640과 비교하면 아주 미세하게 더 브레이킹 느낌을 주고 아래의 하이퍼 엑스 퓨리보다는 조금 더 슬라이딩했다. 따라서 그 사이 지점에서 밸런스 쪽에 가깝다고 생각된다.

 따라서 밸런스형 패드를 원하는데 G640이 너무 얇다고 느끼는 사람이라면 상당히 괜찮은 선택이 될 것이라 생각된다. 표면 위의 로고는 많이 거슬리지는 않으며 G640과 비슷한 수준.

 

가격은 3만 원대 중반으로 판매 중


(목차로 돌아가기)

 

5. 하이퍼 엑스 퓨리 HyperX Fury S (스피드) 

 이름과 다르게 하이퍼 엑스 퓨리 패드는 스피드 에디션 쪽이 더 브레이킹이 강하다. (이름만 스피드) 표준형은 사용해보지 않아서 정확한 판단은 어렵겠지만 스피드보다 슬라이딩 감이 더 강하다고 하니 G640 정도와 비슷하지 않을까 생각된다.

 내가 구매한 스피드 에디션의 경우 G-SR과 비슷한 브레이킹 패드로 유명하다. 개인적으로 사용했을 때 G-SR은 좀 많이 뻑뻑하다는 느낌에 가까웠다면 하엑퓨는 폭신폭신 한 느낌으로 제동을 걸어주기 때문에 빠른 마우스 움직임이 필요한 게임에서도 사용하기 문제가 없다고 생각되었다. 거기에 가격이나 제품의 물량을 고려한다면 G-SR대신 구매하기 좋은 패드라 생각된다. 

 가격도 3만 원대 초반으로 무난하다.

 


(목차로 돌아가기)

 

6. 레이저 RAZER 기간투스 GIGANTUS - V2 

 이번에 레이저에서 새로 출시한 기간투스 V2 버전이 상당히 괜찮은 물건이다. 우선 가격이 가장 저렴한 2.3~2.5이다. 마우스 패드가 손이나 마우스와 계속 마찰이 일어나는 소모품이라는 점을 생각한다면 저렴한 가격이 큰 메리트라 생각된다.

 이전 버전과 다르게 V2의 경우 끝 마감 처리를 하지 않았다. 때문에 형태만 본다면 G640과 거의 동일한 외형을 보여준다. (색만 다르다는 느낌?)

 거기에 다른 패드들에 비해 표면에 로고가 없다는 큰 장점을 가졌다. (측면에 천으로만 표시를 해두었다.) 덕분에 표면에서 로고에 걸리는 느낌이 없다.

 

 제동력에 대해선 상당히 묘한 느낌을 준다. 일단 표면만 비교하면 G640처럼 미끈한 느낌을 준다. 마우스도 휙휙 움직인다는 느낌을 받았다. 그런데 실제로 사용을 해보면 의외로 브레이킹 성향이 담겨 있다. 정확한 위치에 딱딱 멈추어준다. 때문에 실제로 사용했을 때의 느낌은 위에서 언급한 하이퍼 엑스 퓨리 스피드 에디션과 비슷했다. 하엑퓨는 확실히 표면이 부들부들해서 더 잘 멈추는게 확실한데 기간투스는 미끈하면서도 잘 멈추는 느낌이라 상당히 묘하다.

(해서 지금 2개 사이에서 계속 고민을 하고 있다.)

 

측면에 깔끔하게 로고를 표시해서 심플하고 기능적으로도 도움이 된다.


(목차로 돌아가기)

 

패드 별 제동력 평가 

개인적으로 느낀 것과 커뮤니티의 반응을 참고해서 만든 제동력 표

 표를 보기 앞서 Qck를 밸런스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다. 이는 기준의 차이라고 생각된다. 이러한 경우 상대적으로만 비교하면 될 것 같다. 개인적으로 느끼기에는 Qck가 슬라이딩이라고 판단하고 기준을 세운 것이니 참고하기 바란다.

 

 Qck는 일단 6종 중에 가장 슬라이딩 하고 제동력은 아쉬웠다. 그러나 빠른 화면 전환이 필요한 게임에서 큰 장점을 보인다. 만약 이와 같은 슬라이딩한 느낌과 함께 적당한 제동력도 원하면 로지텍 g640이나 커세어 mm250이 좋은 선택이 될 것 같다.

 

 기간투스v2는 표면만 보면 미끈한 느낌이 강하다. 마우스를 미끄러지게 했을 때도 잘 움직인다. 그래서 하이퍼 엑스 퓨리 스피드보다 위에 두었다. 그러나 실제 사용 시 둘의 제동력이 거의 비슷했다. 이건 좀 묘한 부분인데, 마우스 잡는 방법이나 마우스 종류에 따라서 약간 다르게 느껴 질 수도 있으니 주의.

 특히 커세어 mm250이나 G640보다 더 제동력이 강하다는 느낌만은 확실했다. 상대적으로 본다면 하엑퓨 쪽이 좀더 보송보송한 표면 재질 때문에 제동이 잘 걸린다는 느낌은 많이 준다. 

 

 G-SR과 하엑퓨를 비교한다면 거의 비슷했으나 G-SR 쪽이 약간더 빡빡했다. 하엑퓨는 기분 좋게 보송보송한 느낌으로 제동이 걸린다. 개인적으로 Qck나 G640을 써왔던 탓인지 몰라도 G-SR은 너무 뻑뻑하다는 느낌이 들어 화면 전환이 빠른 게임을 할 때는 불편함이 느껴졌다. 아무튼 제동력만 비교한다면 가장 뛰어난 것은 G-SR인 것은 분명하다.

 

 이외에 해외 유저들이 비교해놓은 제동력 표도  참고하면 좋을 것 같아 첨부했다.

출처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RAnmZxDNduaGV8kB-GCvZ0MO6d9-0j9jmrU2f8dp0Ww/edit#gid=0


(목차로 돌아가기)

 

전반적인 비교 

위에서 부터 G640, 기간투스v2, G-SR, 하이퍼 엑스퓨리, 커세어mm250, 퀵헤비 두께 비교
뒷면 비교, 위에서 부터 퀵헤비, G640, 커세어 mm250, G-sr, 기간투스v2, 하엑퓨

가격에서 크게 나누면

 위의 3 분류가 가능하다.(가격은 현재 시점에서만 기준이며 할인이나 물량에 따라 변동 가능성 있으니 주의할 것.)

 다만 현재 가장 비싼 G-SR은 물량도 없어서 구하기 어렵다. 마우스패드가 소모품이라는 것을 고려한다면 현시점에서는 큰 단점이라 생각된다. 따라서 이와 유사한 브레이킹 마우스 패드 대용품을 찾는다면 그나마 레이저 기간투스 V2, 혹은 하이퍼 엑스 퓨리 스피드 에디션 정도라고 생각된다.

 

 또한 후면의 마찰력도 비교해보면 G-SR이 가장 아쉬운 모습을 보여준다. 다른 패드들은 전체적으로 부족함이 없다. 개인적으로 G-SR은 워낙 많은 프로게이머들과 유저들이 선호하는 패드라서 기대를 했으나 가격이나 후면 마찰력, 물건의 재고 등 본기능 외에 다른 요소들 때문에 추천하기는 어렵다고 느꼈다.

 

 물론 이러한 단점을 다 제외하고 본 기능만 본다면 G-sr의 브레이킹은 확실히 압도적이다. 빠른 에임이 필요한 게임을 선호하거나 다양한 FPS를 즐긴다면 다소 적응하기 어려운 사람이 있을 수는 있겠지만 본인이 저감도를 사용하며 다소 좁은 영역에서의 높은 정확도를 필요로 하는 카운터스트라이크, 발로란트와 같은 게임을 자주 한다면 상당히 메리트가 큰 제품이다.

 

(목차로 돌아가기)

 

최종 결론 

 종합적으로 본다면 레이저 RAZER 기간투스 GIGANTUS V2를 추천한다.

뭔가 걸리는 느낌 없이 슬라이딩하면서 필요한 시점에 제동력이 좋은 밸런스 좋은 패드이며 

패드 위에 로고도 없어서 심플하며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만약 스피드를 중요시하는 슬라이딩 계열의 유저라면 스틸시리즈 퀵( SteelSeries Qck) 라인업을 추천하며, 

브레이킹 감을 중요하게 여긴다면 하이퍼 엑스 퓨리 스피드 (HyperX Fury Speed) 에디션 혹은(or) G-SR를 추천한다.

 

각 제품의 가격과 구매 가능한 링크는 하단에 걸어두었다.

(20년 6월 28일 기준으로 찾아둔 것) 작성일 기준의 링크이니 가격은 직접 비교 해보길 바란다.

 

 

*기간투스는 요즘 소문이 난 덕분인지 품절이 떠버렸습니다 ㅜ 혹여 링크가 나오지 않는다면 품절로 인해 내려간 상태라는 의미입니다.

 

기간간투스 v2 가격 확인

 

레이저 Gigantus V2 마우스패드 L

COUPANG

www.coupang.com

 

퀵 헤비 가격 확인

 

스틸시리즈 QCK Heavy Large 정품 게이밍 마우스 패드

COUPANG

www.coupang.com

하엑퓨 가격 확인

 

하이퍼엑스 FURY S Speed Edition 게이밍 마우스 패드 라지 HX-MPFS-S

COUPANG

www.coupang.com

-----

아래의 경우 추천은 하지 않은 제품이지만 정보를 보고 싶은 분들을 위해 링크를 함께 걸어두었다.

 

 

G640 가격 확인

 

로지텍 게이밍 마우스 패드 G640

COUPANG

www.coupang.com

 

G-SR 가격 확인(P-SR과 사이즈 다르니 주의)

 

벤큐 조위 BenQ ZOWIE G-SR 블랙 게이밍 마우스패드

COUPANG

www.coupang.com

커세어 mm250 가격 확인

 

커세어 MM250 Champion X-Large 게이밍 마우스패드

COUPANG

www.coupang.com

 

 

 


(목차로 돌아가기)

 

 

 

**

각 이미지는 직접 촬영한 것입니다.

타 사이트 및 타 저작권자의 자료를 가져온 경우 출처를 남겨두었습니다.

문제 발생 시 삭제하겠습니다.

 

본 리뷰는 제가 직접 돈 주고 구매해서 쓴 리뷰입니다.

다만, 본 글의 쿠팡 파트너스 배너를 통해 구입 발생 시 '쿠팡'으로부터 해당 금액 중 일부를 수수료로 제공받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