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Tip & 공략

라이엇 게임 닉네임 무료 변경 방법(30일마다 가능)

깜쿤댕이 2020. 10. 27. 13:58
반응형

 작성일 기준으로 라이엇 게임즈의 신규 모바일 게임 MOBA 와일드 리프트가 국내 오픈 베타를 시작한다. 이제 룬테라, 발로란트, 와일드 리프트까지 다양한 라이엇 게임즈(Riot Games)의 게임들에서 같은 '닉네임'을 공유하게 되었다.

 

 롤의 경우는 기존에 사용하던 '소환사' 이름의 시스템적인 문제 때문인지 현재도 계속해서 '소환사 이름'으로 해서 상품으로 판매 하는 형태를 고집하고 있다.

 

 또한 라이엇 공식 사이트를 참고해보면 무료로 소환사 이름을 변경(초기화)하기 위해선 상당기간 접속을 하지 않아야 가능하다.

 

 

 그러나 다행히도 라이엇이 신규 개발 게임들을 개발하면서 이러한 부분을 해결하기 위해 별도의 '라이엇 ID' 라 불리는 닉네임을 만들었고 이는 해시태그를 통해 구분하여 중복 이름도 가능한 형태로 개발하게 되었다. (블리자드에서 배틀넷을 통합하면서 만들어낸 배틀태그 시스템과 동일하다.)

 

 덕분에 룬테라, 발로란트, 와일드 리프트 등은 이 '라이엇 ID' 닉네임 변경을 통해 30일마다 무료로 닉네임을 바꿀 수 있다. 방법은 아래와 같다.

 

 

1. 아래 링크로 접속한다.

kr.leagueoflegends.com/ko-kr/

 

리그 오브 레전드

리그 오브 레전드는 140명이 넘는 챔피언으로 멋진 플레이를 펼칠 수 있는 팀 게임입니다. 지금 무료로 플레이해 보세요.

kr.leagueoflegends.com

 

2. 우측에서 로그인 을 한다. 

 

3. 로그인 후 같은 위치에 닉네임 부분을 클릭하면 나오는 카테고리에서 '정보 변경'을 누른다.

 

 

4. 좌측의 탭에서 Riot ID를 선택한다.

5. 해당 탭에서 '수정' 아이콘을 클릭해서 원하는 이름으로 변경한다.

한글 기준으로 3글자 이상이어야 한다. 

또한, 뒤에 #000 의 형태로 들어가는 숫자는 실제 게임에선 거의 사용하지 않고 정보 탭에서 정도만 확인이 가능한 정보이다. 단순히 중복 닉네임이 있는 경우 구분을 위해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아무 숫자나 입력해서 생성하면 된다. 

 

 

혹시 이미 변경을 했는데 30일이 지나지 않은 경우,

아래 같은 표시가 뜬다.

 

 

 

위와 같은 형태로 변경 후, 일정 시간이 지나거나 재접속을 하면 변경한 닉네임으로 바뀐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추가 내용 :

 와일드 리프트나 룬테라 같이 모바일로 먼저 접속하는 게임의 경우 접속 시 구글 or 애플 계정의 닉네임으로 접속이 가능하다. 후에 라이엇 계정에 연동하면 라이엇 계정 닉네임을 우선으로 덮어 쓰는 형태로 닉네임을 결정한다.

 

 

 

 

**

 

각 게임 이미지, 스크린샷의 저작권은 해당 게임사에 있습니다.

 

타 사이트 및 타 저작권자의 자료를 가져온 경우 출처를 남겨두었습니다.

문제 발생 시 삭제하겠습니다.

 

부족한 부분에 대한 태클 및 새로운 정보, 각종 댓글 언제든 환영입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