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Tip & 공략

발로란트 - 킬조이(KILLJOY) 스킬 소개

깜쿤댕이 2020. 8. 5. 18:01
반응형

발로란트(Valorant)의 에이전트 Agent (영웅 or 캐릭터) 소개 시리즈.

 

지난 6월에 출시한 레이나에 이어 12번째 에이전트로 1.05 패치에 등장한 킬조이.

오늘은 킬조이의 스킬을 살펴보자.

 

전체 에이전트 보러 가기

 

킬조이(KILLJOY)

 

 

 

개요

국적 독일

클래스 : 감시자

 

맵의 주요 위치에서 원하는 시점에 영향력을 행사하는 캐릭터.

미리 지뢰를 심어두거나 할 수 있어 방어에 효과적일 것으로 예상된다.

 

 기존의 유사한 감시자 스타일인 사이퍼는 직접적으로 데미지를 주기보다는 적의 위치를 파악해 아군에게 도움을 주는 역할이었다면 킬조이는 사이퍼보다 직접적인 구속, 데미지를 주는 형태의 감시자이다.

 

인게임 설명

독일의 천재 킬조이는 덫, 포탑, 지뢰를 사용해 전장의 주요 위치를 확보하고 방어하는 데에 탁월합니다. 각 첨단 장비는 뒷걸음치기 바쁜 무능한 적들을 효과적으로 처리합니다.

 

 


일반 능력

일반 스킬 1

 

나노스웜 (Nanoswarm)

사이퍼의 사이버 감옥과 같이 바닥에 미리 설치 후 원하는 시점에 발동시키는 형태.

범위에 들어오면 데미지가 들어간다.

 

기본적으로 은신 상태지만 적이 트랩에 가까이 근접하는 경우에는 식별 가능 해진다고 한다. (이것도 사이퍼와 유사)

적에 의해 파괴도 가능.

 

원문 :

EQUIP a Nanoswarm grenade. FIRE to throw the grenade. Upon landing, the Nanoswarm goes covert. ACTIVATE the Nanoswarm to deploy a damaging swarm of nanobots.

 


 

일반 스킬 2

 

알람봇 (Alarmbot)

 발동 시 데미지와 함께 적을 취약 상태(데미지가 더 많이 들어감)로 만든다. 레이즈의 로봇과 비슷하지만 미리 설치해둔다는 점에서의 차이를 보인다. 또한 적이 천천히 근접하면 미리 식별 가능해지며 발동 전에 파괴할 수는 있다고 한다.

 

 

원문 :

EQUIP a covert Alarmbot. FIRE to deploy a bot that hunts down enemies that get in range. After reaching its target, the bot explodes, applying Vulernable. HOLD EQUIP to recall a deployed bot.

 

 


(목차로 돌아가기)

 

 


시그니쳐 스킬

포탑 Turret (Signature)

 

 장착 후 설치하는 형태. 사이퍼의 감시 카메라와 차이가 있다면 자동으로 적을 찾고 공격한다는 점. 바닥에만 설치가 가능하다는 점 등이 있다.

 

체력이나 공격력이 높은 것은 아니지만 기본 시그니쳐 스킬이라

권총만 사용하는 초반에는 상당히 강력한 어그로와 맵 장악 능력을 보여줄 것으로 보인다. 

사용 버튼을 길게 누르면 회수도 가능하다.

 

원문 :

EQUIP a Turret. FIRE to deploy a turret that fires at enemies in a 180 degree cone. HOLD EQUIP to recall the deployed turret.

 

 


궁극기

봉쇄 Lockdown (Ultimate)

 

궁극기. 바닥에 봉쇄 장치를 설치할 수 있다. 8초가량의 시간 후 발동하면 봉쇄 장치 주위로 넓은 범위 내의 적들이 모두 구속된다. (무기를 사용하지 못한다.) 단 봉쇄 장치를 적이 파괴할 수 있다.

 

원문 :

EQUIP the Lockdown device. FIRE to deploy the device. After a long windup, the device Detains all enemies caught in the radius. The device can be destroyed by enemies.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초기에 매우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지 않을까 생각된다.

 가령 포탑 스킬만 봐도 옆 동네와 비교하면 탱커가 존재하지 않는 발로란트에서는 더 강할 것이 당연해 보인다. 그렇다고 다른 스킬들의 성능이 나쁘지도 않기에 초기에 사기 소리를 듣기에는 충분해 보인다.

 대부분의 스킬은 직접 발동시키면 더 좋지만 각각 어그로가 많이 끌리고 제거를 해야하는 스킬이라 이를 이용해 킬을 먹기도 좋아 보인다.

 특히 맵의 장악력이 좋다는 점에서 상위 티어에서 팀과 맞춰 사용한다면 매우 효과적인 장면을 연출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목차로 돌아가기)

 

 

다른 에이전트 보러 가기

 

[게임/Tip & 공략] - 발로란트 요원(Agent) 12명 총정리(스킬)

 

발로란트 요원(Agent) 12명 총정리(스킬)

발로란트의 캐릭터 및 스킬 소개 정리 자료 6월 3일 1.00 패치 적용 - 레이나 추가 8월 5일 1.05 패치 적용 - 킬조이 추가 발로란트 에이전트(요원) 제트(Jett) 피닉스(Phoenix) 바이퍼(Viper) 소바(Sova) 세..

kkamkun.tistory.com

 

 

 

 

*스킬의 각 GIF는 https://playvalorant.com/ko-kr/news/dev/enter-killjoy/ 에서 갈무리한 내용입니다. 문제 시 삭제하겠습니다.

 

 

**

 

각 게임 이미지, 스크린샷의 저작권은 해당 게임사에 있습니다.

 

타 사이트 및 타 저작권자의 자료를 가져온 경우 출처를 남겨두었습니다.

문제 발생 시 삭제하겠습니다.

 

부족한 부분에 대한 태클 및 새로운 정보, 각종 댓글 언제든 환영입니다.

 

**

반응형